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협 웹툰] 나노마신, 나노 머신을 통해 바꾼 운명과 정점에 오른 주인공

Web/웹툰

by NO.1 쭌슈리 2022. 12. 7. 19:53

본문

반응형

이미지 출처: 나노마신

 

안녕하세요. 쭌슈리입니다:) 무협 웹툰 하면 보통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뭔가 절정의 고수들이 각자만의 방식대로 싸움을 이어나가거나 축지법 등 다양한 도술을 쓰는 것이 일반적인데 오늘 소개해드릴 이 웹툰은 무협과 인공지능 머신이라는 큰 주제 2개를 적절히 잘 섞은 웹툰으로 소재가 정말 참신합니다! 이 웹툰은 소설 원작이라고 하니 오늘 글을 보시고 취향에 맞으시는 분들은 소설도 같이 읽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작품 소개

이미지 출처: 나노마신

 

오늘 소개해드릴 웹툰은 나노마신이라는 작품으로 현재 네이버에서 매주 목요일에 연재 중입니다. 2020년부터 연재를 시작해서 어느덧 2023년을 바라보고 있는데 웹툰의 스토리가 깊어질수록 저 또한 성숙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나노 마신의 전체 평점은 9.92점으로 상당히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무겁고 어려운 스토리를 완벽하게 풀어나간다는 것에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제목: 나노마신

작가: 현절무 / 금강불괴 / 한중월야

연재 플랫폼: 네이버

장르: 무협 / 사극

연재 정보: 연재 중 / 128화 / 목요일 웹툰

 

줄거리

 

이미지 출처: 나노마신

 

주인공 천여운은 마교의 사생아입니다. 어릴 적 어머니를 일찍 여이고 무술을 배우지 않겠다는 약조로 목숨을 부지한 어느 날, 마교에서 보낸 첩자를 만나 죽음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때 타임머신을 타고 등장한 주인공의 후손은 주인공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하며 후손의 미래를 맡깁니다.

 

나노 머신을 통해 전투를 읽거나 배우고 신체를 회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성장하며 자신을 멸시하고 위협했던 마교 사람들에게 위기감을 주는 주인공. 자신의 과거에 얽힌 사건을 해결하고 나아가는 과정에서 자신을 주군이라 믿고 따르는 사람들을 만나고 이끌어나가며 신체적,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입니다.

 

후기

 

나노마신은 현대판 인공지능을 가지고 과거의 무협 시대에서의 활용과 나노마신을 활용하며 성장하는 주인공이 빛나는 웹툰입니다. 무협 웹툰이 초반에는 재밌고 가볍게 읽을 수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스토리가 점차 심오해지고 세계관이 커지면서 생각을 많이 하며 읽어야 하는 장르 중 하나인데 복잡한 스토리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어 독자들이 웹툰에 더욱 몰입하도록 도와줍니다. 웹툰에서 주의 깊게 봐야 할 관점 포인트는 단연 주인공의 성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초반과 비교했을 때 신체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성숙해진 주인공을 보며 랜선 부모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협 웹툰이 처음이신 분들도 현대적 요소가 섞여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보실 수 있고 현재 연재된 회차가 많아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 침대에 누워 정주행 하기 좋은 웹툰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