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토리 웹툰] 슈퍼스타 천대리 밴드를 결성해 다시 한 번 꿈을 꾸는 직장인들!!

Web/웹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12. 26. 23:2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쭌슈리입니다;) 뜬금없는 이야기지만 저는 어렸을 때 중학교에서 밴드 활동을 했었는데요. 그때 당시 일렉기타에 빠져서 세컨드 기타로서 활동을 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음악 관련 스토리의 웹툰을 보면 한 번씩 봐보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드릴 웹툰 역시 밴드에 관한 내용의 스토리입니다. 음악을 좋아했고 음악을 접어야 했던 기억이 있어 더욱 재밌게 봤던 것 같네요. 지금 바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작품 소개

 

오늘 소개드릴 작품은 '슈퍼스타 천대리'라는 제목의 웹툰입니다! 사실 제목만 보면 조금은 꺼려지는 느낌을 받았었는데요. 약간은 유치할 수 있는 제목이지만 그래도 웹툰의 장르는 확실히 알 수 있는 제목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음악을 다루는 스토리의 웹툰으로 현제 네이버에서 9.81이라는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는 웹툰입니다. 특히 현 30대의 나이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웹툰인데요. 저도 보면서 어렸을 때 접어야 했던 꿈을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작품: 슈퍼스타 천대리

작가: 박경원 / 이재국 / Do8

연재 플랫폼: 네이버 웹툰

장르: 스토리 / 감성

연재 정보: 월요일 웹툰 / 56화 / 연재 중

 

줄거리

 

코리아 캐피털이라는 회사에 근무 중인 주인공 천호연 대리. 천대리는 사내에 적이 없는 것으로 유명하며,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실적을 빼앗기는 일이 다반사였다. 거래처 사람들을 접대하는 것을 잘하고, 노래도 수준급으로 부르기에 직장 상사의 호출로 뒤처리를 하기도 하며 생활을 이어간다. 오늘도 어김없이 천대리는 거래처 사람들에게 접대를 한 후에 혼자 노래방에 남아 노래 한 곡을 부르는데 갑자기 화면에서 유령이 튀어나온다. 바로 과거 슈퍼스타 한지혁이 유령으로 나오게 되고, 그 후로 한지혁은 천대리에게 노래를 가르치게 된다.

 

그러다 어느 날 출근길에 벽에 붙여진 포스터를 발견하는데, 바로 직장인 밴드 선발 대회 '드림어게인'을 보게 된다. 천대리는 다시 한번 꿈을 꾸며 직장 내에 숨은 실력자들을 하나 둘 데려와 팀을 이루게 되고, 포기했던 꿈을 다시 한번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직장인들의 내용을 담은 웹툰이다.

 

후기

 

슈퍼스타 천 대리라는 웹툰은 조금의 판타지를 가지고 있는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내용 중간중간에 각자 꿈을 포기해야만 했던 이야기와 다시 한번 도전하게 되는 과정들은 정말 보는 사람 입장으로서 공감도 되며, 나와 다른 이유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에도 우리나라에는 숨은 고수분들이 직장인으로서 많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만약에 이러한 대회가 크게 열리고, 제약을 최대한 없애준다면 꿈을 꾸는 사람들이 많아질까요? 많이 궁금하네요. 저 또한 도전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웹툰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당히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