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 쓴 마스크 120% 활용하는 3가지 방법

Life/일상생활 꿀팁

by NO.1 쭌슈리 2022. 12. 19. 22:13

본문

반응형

이미지 출처: AdobeStock_337250923

 

안녕하세요. 쭌슈리입니다:) 눈이 오고 한파 주의보가 발령되면서 밖에 나가지도 못할 정도로 날이 많이 추워졌어요! 이런 날 밖에 돌아다니다 보면 마스크 안에 습기가 차서 2번, 3번씩 갈아줘야 하는데 얼마 사용하지도 못하고 버리는 경우에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 쓴 마스크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창틀 닦이

 

이미지 출처: AdobeStock_329006952

 

저는 주로 물티슈와 소독액, 휴지를 활용해서 창틀 청소를 하는데 생각보다 자잘한 먼지가 많아 깨끗이 청소하는 게 힘들더라고요. 물티슈로 초벌하고 소독액으로 닦고 마지막 휴지로 물기를 제거하는 게 손이 많이 가서 창틀 청소를 기피하게 됩니다. 하지만 다 쓴 마스크와 집에 굴러다니는 손세정제를 활용하여 창틀 청소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창틀 청소 방법

1. 마스크 줄과 철심을 제거합니다.

2. 마스크에 손 소독제를 짜서 창틀을 청소합니다.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이미지 출처: AdobeStock_250045709

 

음식 조리를 하다 보면 주방 후드에 어느샌가 기름때가 껴있습니다. 세제, 베이킹소다, 소주 등 다양한 방법으로 후드를 닦아봤는데 흠집이 날 것 같아 무섭기도 하고 이 방법만큼 깨끗하게 닦이지는 않더라고요!

 

※주방 후드 기름때 제거 방법

1. 마스크 줄과 철심을 제거합니다.

2. 마스크에 손소독제를 묻혀 후드를 닦습니다.

  ***후드에 흠집이 나지 않고 기름때가 깨끗이 닦여 청소 만족도가 높아집니다!

 

냄새 제거제(탈취제)

 

이미지 출처: AdobeStock_413651836

 

화장실, 냉장고, 주방 등 특유의 찝찝한 냄새로 고민 많으시죠?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라는 주변 말은 많은데 도통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모르겠고 그릇에 담아서 놓아두면 냄새가 골고루 퍼지지 않는 느낌이 들어서 불안하더라고요. 그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게 바로 다 쓴 마스크입니다!

 

※냄새 제거제(탈취제) 만드는 방법

1. 마스크 줄 부분 한쪽 면을 2cm 자릅니다.

2. 잘린 2cm 마스크에 줄을 분리해줍니다.

3. 자른 면을 벌려 안쪽에 붙어있는 마스크 필터를 제거해줍니다.

4. 커피 찌꺼기를 마스크 안에 적당히 담습니다.

5. 1번에서 잘린 마스크 줄로 커피 찌꺼기가 담긴 마스크의 개봉된 부분을 묶어줍니다.

   ***상황에 따라 바느질로 고정해주셔도 좋습니다!

6. 원하는 장소에 걸거나 놓아주면 냄새 탈취 끝.


오늘은 쭌슈리와 함께 다 쓴 마스크를 120%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그동안 참 많은 마스크를 버렸는데.... 새롭게 알아가는 만큼 버린 마스크들이 정말 아깝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오늘부터 사용한 마스크들을 열심히 모아 재활용하면서 환경도 아끼고 제 지갑도 아끼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