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주/금촌] 손큰할매순대국, 해장에는 역시 순대국이 최고지!

Place/맛집

by NO.1 쭌슈리 2023. 8. 27. 23:2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쭌슈리입니다:) 며칠 전 쭈니와 거하게 한 잔 한 뒤 숙취가 찾아와 해장이 필요했어요. 저희는 뼛속부터 한국인이라서 국밥으로 해장을 하는 편인데 마침 순댓국집을 발견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해장에는 국밥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날이 더우면 더워서 당기고 추우면 추워서 당기는 마성의 음식이라고 해야 할까요?

 

손큰할매순대국

 

 

손큰할매순대국은 금촌역 건너편 메가박스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저희는 평일 점심에 방문했는데 손님이 꽤 계시더라고요:) 메뉴는 순대국, 수육국밥, 뼈해장국 등 굉장히 다양했고 메뉴판에 있는 식사류, 안주류를 제외하고도 감자탕, 추어탕, 찐만두 등 종류별로 골라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밑반찬

 

 

자리 옆쪽에는 티슈, 고추냉이 간장, 소금, 후추, 물컵, 앞접시 등 상황에 맞게 필요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었고 국밥을 시키자 새우젓을 따로 챙겨주셨어요. 밑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가 나왔는데 제 입맛에는 깍두기가 더 맛있었어요! 약간 익은듯한 느낌이 있었는데 국밥에 찰떡같이 잘 어울리더라고요:)

 

주문 메뉴

 

얼큰 순대국(일반)

 

저는 얼큰 순대국을 주문했습니다. 뚝배기에 순대국이 보글보글 끓으며 왔는데 처음 딱 봤을 때는 양이 생각보다 적어 보였어요.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기 위해 섞다 보니 생각보다 내용물이 알찼습니다. 손큰할매순대국의 순대국은 평상시 먹던 순대국과는 다르게 콩나물이 들어있었어요. 조금 의아했지만 저는 해장이 목적이어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진한 돼지육수에 얼큰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매운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순대국에는 피순대가 들어가는데 이것도 나름의 묘미인 것 같아요!

 

얼큰 수육국밥(일반)

 

쭈니는 얼큰 수육국밥을 주문했어요. 얼큰 수육국밥의 맵기는 얼큰 순대국보다 조금 더 셌습니다. 매운 걸 좋아하는 제가 먹기에도 혀가 살짝 아린느낌? 쭈니가 생각보다 매운 걸 못 먹어서 엄청 고생하더라고요ㅠ0ㅠ. 수육국밥도 보기에는 내용물이 적어 보이는데 먹다 보면 고기의 양이 그렇게 부족하지는 않았어요! 순대국보다는 확실히 깔끔한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찐만두

 

만두 러버인 쭈니를 위해 주문한 찐만두입니다ㅎ0ㅎ. 만두가 7,000원이라길래 요즘 물가가 정말 많이 올랐구나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이 나오더라고요ㅋㅋㅋㅋㅋ! 만두 사이즈는 왕만두의 반개 정도 되는 것 같았고 맛은 그냥.. 기성품 만두 맛? 국밥에 곁들여 먹기 좋았습니다.

 


 

 

가격 대비 뛰어난 맛은 아니었으나 딱 기본에 충실한 맛이 좋았습니다. 순대국은 못하는 전문점 가면 돼지 잡내를 못 잡아서 먹는 중간에 비위가 상하는데 여기는 그래도 전체적으로 깔끔한 맛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메뉴가 많은 만큼 기성품도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만두 전문점이 아닌 이상 기성품 안 쓰는 곳이 없으니 크게 문제 될 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순대국에 콩나물이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해장하시고 싶으시다면 손큰할매순대국에서 얼큰 순대국 드시기를 추천드릴게요!

 

 

손큰할매순대국 금촌점의 위치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