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사벌] 짚신매운갈비찜 부드러운 고기랑 맛있는 국물이 최고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쭌슈리입니다:) 이번에는 예비군 훈련을 받고 온 친구들이 예비군 덕분에 회사를 안 가서 저녁을 먹을 수 있다고 같이 먹자고 하길래 맛집을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사실 제가 최근에 안 좋은 일도 있고 친구들이 풀어주려고 일부로 시간을 낸 것 같더라고요. 참 고마운 친구들입니다:) 그럼 바로 음식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짚신매운갈비찜(메뉴)
매장 홀이 매우 큰 편은 아니지만 나름 테이블의 수가 꽤 되더라고요! 넓은 자리는 없는 것 같지만 남자 4명이서 앉을 수 있었습니다. 메인 메뉴로는 돼지갈비찜과 소갈비찜으로 두 가지입니다! 그리고 추가 메뉴로 짚신국밥이 있더라고요. 다음에는 꼭 먹어보고 싶은 마음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곁들이는 메뉴로 떡갈비와 각종 전들도 있고, 주먹밥, 순두부탕 등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양파 절임(?)과 천사채샐러드, 당근과 배추를 함께 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콩나물이 나오길래 따로 먹는 것인가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메인메뉴가 나오면 알 수 있습니다. 역시 남자들과 먹다 보니 채소는 건드리지 않더라고요. 다른 것들은 먹어도 채소는 모두 남아버렸습니다...
돼지갈비찜
저희는 맵찔이가 4명 중 3명이었기 때문에 순한 맛으로 달라고 했는데요. 첫 한입은 생각보다 맵다고 느껴졌는데 밥과 먹으니 정말 딱 좋았습니다! 여기는 고기가 부드럽고 뼈에서 잘 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버섯을 듬뿍 주시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또 바닥에는 감자가 깔려있어서 저희는 마지막에 알고 허겁지겁 먹었네요:) 그리고 국물도 너무 맛있어서 밥에 비벼서 먹으니 최고였습니다! 다음에는 슈리랑 함께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